구역(가정)예배교안

[20230521] 2023년 5월 21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23-05-21
첨부파일
2023521일 주일 구역(가정) 예배자료 에서가 경히 여긴 것 (25:27~34)

(1)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2) 찬송가 526장, 314장을 부릅니다.

(3)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4) 창 25:27-34절을 읽고 나눕니다.

(5)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6) 마무리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 http://www.somang.net 으로 접속. 5월 21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역사상 가장 어리석은 거래 중 하나는 1867년 제정 러시아가 알레스카를 미국에 매도한 것입니다. 미국은 러시아로부터 약 5천억평의 땅을 720만 달러(약 89억원)에 매입했습니다. 이 거래를 성사시킨 사람은 미국의 국무장관이었던 윌리엄 시워드였는데, 당시 그는 국내에서 수많은 질타와 조롱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떨까요? 알레스카는 미국 내 원유 생산량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많은 천연자원이 나오는 미국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설교의 요약

성경에 나오는 가장 미련하고 어리석은 거래 중 하나는 바로 에서가 자신의 장자권을 팥죽 한 그릇에 넘긴 일입니다. 에서의 잘못은 무엇일까요? 먼저 그는 자신이 배가 고파 죽을 지경이라고 말합니다. 지금 배가 고파 죽을 지경인데, 먼 미래에나 받는 장자의 권리가 뭐가 중하냐고 생각합니다.(창 25:32) 그는 지나치게 현재의 상태와 자신의 상황에만 집착했습니다. 그래서 배고파 죽겠다는 이 현재의 문제를 속히 해결하고 싶어 합니다. 그는 자신의 배고픔이라는 현실을 너무 크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살다보면 현실의 문제가 크게 보이고, 그래서 죽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미래는 알 수 없습니다. 현재의 문제 때문에 미래의 가능성까지 포기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입니다. 에서는 현재의 문제에 집중한 나머지 그 귀한 장자권을 아무 의미없이 던져버리고 말았습니다. 지금 나의 현실이 막장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우리는 자칫 이와 같이 실수하게 됩니다. 아직 죽을 상황이 아닙니다. 정신을 차려야 미래를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에서는 일시적인 문제의 해결을 위해 영구적인 가치를 내주었습니다. 그가 팥죽 한 그릇으로 얻을 수 있는 유익이 무엇입니까? 그저 대여섯 시간 배부를 뿐입니다. 그러나 장자의 권리는 그가 태어난 순간부터 죽을 때까지, 또한 죽어서도 대대로 이어지는 복이자 권리입니다. 그런데도 에서는 잠깐의 허기를 채우기 위해 영원한 복을 내버린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젊은이들이 마약과 같은 순간적인 쾌락과 말초적인 자극을 추구하다가, 자신의 몸과 정신을 망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혼을 내주고 환락을 사는 것입니다. 현대판 에서와 같은 이 어리석은 일들이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예수님께서도 거래를 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모든 유혹과 일시적인 만족을 제시하는 달콤한 사탄의 유혹을 철저히 물리치셨습니다. 그것은 주님께서 일시적인 만족이나 유익을 위해 하나님의 아들로서의 본래적 가치를 잃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을 기억한다면, 에서와 같이 어리석은 일을 행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분명한 정체성을 갖고 있다면, 우리 주님처럼 모든 유혹과 시험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나누기
  1. “죽을 것같이” 힘들거나 견디기 어려웠던 고난의 시간이나 유혹 등이 있었나요?
  2. 어떤 유혹과 시험이 와도, 꼭 지켜야 할 영속적인 가치들에는 무엇이 있나요? (신앙, 가정, 건강 등)
마무리 기도

우리를 지극히 사랑하시는 하나님, 우리가 비록 고난 속에 있을지라도, 하나님께서 마침내 우리에게 주실 귀한 축복을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일시적이고 말초적인 것에 매몰되어 우리의 삶을 낭비하지 않도록 지켜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