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201018] 2020년 10월 18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20-10-18
첨부파일

2020년 10월 18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우리가 함께 예배하는 이유” (히 10:19-25)

 

⑴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⑵ 찬송가 287장, 220장을 부릅니다. 

⑶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⑷ 히 10:19-25절을 읽고 나눕니다.

⑸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⑹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 http://www.somang.net으로 접속, 10월 18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요즘 온라인 예배로 드리시는 여러분, 어떠신가요? 어떤 분들은 교회에 오고 가는 시간이 없어서 시간이 절약되어 좋다고 말씀하십니다. 가족들과 함께 예배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하십니다. 예배당에서 드리는 것 보다 설교 말씀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다고 말씀하십니다. 한 교회 목사님의 설교만 아니라 다른 교회 목사님들의 설교를 들을 수 있어서 좋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래서 코로나 19의 상황이 지나가도 그냥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려고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설교의 요약

    하지만 온라인 예배가 더 편리하기 때문에 좋다고 말하는 것은 위험한 말입니다. 온라인 예배의 편리성이나 유용성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함께 모여 예배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해 초대교회 교인들이 왜 자주 그리고 열심히 모였던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봄으로써 우리도 함께 모여야 하는 이유를 찾아보겠습니다. 

    첫째, 우리가 함께 모이는 이유는 우리가 가진 믿음, 우리의 소망을 확실하게 붙잡기 위해서입니다. “또 약속하신 이는 미쁘시니 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말며 굳게 잡고.” (히 10:23). 이 어둡고 힘든 세상, 악이 편만하고 부조리가 만연한 세상 속에서 홀로 있으면 우리는 연약하여 쓰러지고 무너지고 맙니다. 이렇게 한 공동체로 묶이지 않으면 우리는 게을러지고, 나태해 지고, 감사가 사라지며, 구원의 기쁨을 잊게 될 것입니다.

    둘째, 우리가 함께 모일 이유는 ‘함께 모여 사랑과 선행을 실천하기 위함’입니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히 10:24). 이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우리의 믿음 그 자체로 구원을 주시기에 충분하지만, 그 구원을 받은 이들은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빚진 자의 마음으로, 세상을 섬길 마음을 자발적으로 갖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함께 모일 이유는 서로가 서로에 대하여 자극을 주고 격려하기 위함입니다. 

    셋째, 우리가 함께 예배의 자리에 모여야 하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주님이 명령하셨기 때문입니다.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행 1:4-5). 우리가 아는 대로, 제자들은 함께 모였고, 오순절에 성령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우리가 함께 모여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주님의 말씀대로 성령을 받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함께 모여 하나님께서 하신 일을 기억하고 찬양할 때, 구원의 이야기를 서로 나눌 때, 믿음과 소망을 서로 나눌 때, 그리고 우리의 선행과 사랑을 서로 격려할 때에 우리 주님께서는 약속하신 성령을 우리에게 분여하십니다. 비록, 감염병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지만, 예배의 자리를 사모하는 마음은 결코 잃어버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함께 모여 온전히 예배하는 날이 속히 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나누기

 1. 온라인 예배를 드리면서 어떤 점이 가장 좋으신가요?

 2. 온라인 예배의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우리는 다시 성전에 모여야 할까요? 본인에게 다가오는 말씀을 구역식구들과 나눠 봅시다. 

 마무리 기도

    사랑의 하나님. 힘써 모이라, 성령을 받으리라, 마지막 말씀을 남기시고 떠난 예수님을 생각합니다. 서로 격려하며, 우리의 믿음을 단단하게 하며, 성령의 역사를 경험하며 살아가는 참된 예배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