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그리스도인의 축복입니다.
세례/유아세례·입교
세례란?
육체는 죽고 그리스도 안에서 다시 태어남을 상징하는 의식으로, 새 신자들은 세례를 통하여 교회의 정식 구성원이 됩니다.
세례교인이란?
세례교인은 등록교인으로 6개월 이상이 되고, 만 15세 이상 된 자로서 교회생활과 신앙생활을 잘한 다음, 당회에서 문답을 받습니다. 당회에서 그를 입교인으로서 가합하게 여기면 교회에서 신앙고백과 서약을 한 다음 당회장 목사에게 세례를 받고 완전한 입교인이 됩니다. 입교인이 되면 성찬에 참석하게 됩니다.
입교인은 완전한 교인으로서 교회의 전체회인 공동의회 회원이 되어서 교회의 일을 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례교인은 교회생활과 신앙생활을 개인적으로, 가족적으로 철저히 해야 합니다.
세례교인은 평생 교인으로서 교회의 모든 일에 잘 봉사해야 합니다. 교회는 교인의 공동체이기 때문에 교인은 교회의 한 지체로서 교회의 일에 봉사해야 합니다. 교회의 예배는 잘 참석할 것은 물론 교회의 사업과 선교사업을 위하여 헌신하며, 그리스도인으로서 교회생활과 사회생활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증거해야 합니다.
세례(입교)
세례(입교)식은 매년 2회 있습니다.
성인세례(입교)식
시기부활절(17:00), 창립기념주일(예배 중)
대상15세 이상 등록 6개월 이상 된 세례를 받지 않은 교인(세례), 유아세례를 받으신 등록 6개월 이상된 교인(입교)
절차세례교육과 세례문답을 받으시면 세례(입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은 주보에 미리 기재 됩니다.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아세례
시기어린이 주일(예배 중), 추수감사주일(17:00)
대상만 2세 미만 어린이
부모(등록 6개월 이상 된 세례교인)가 세례교육과 문답을 받으시면 어린이가 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은 주보에 미리 기재 됩니다.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모(등록 6개월 이상 된 세례교인)가 세례교육과 문답을 받으시면 어린이가 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은 주보에 미리 기재 됩니다.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