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복음이 이르는 곳마다
국내 선교
국내선교 사역목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고 충만하기까지…
소망교회 국내선교부는 교회의 국내선교 사역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제직회 부서로서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을 전파하며 전도와 구제와 선교에 있어 소망교회와 함께 동역하고 있는 국내 미자립교회, 개척교회 및 다양한 기독 기관의 사역과 성장을 돕기 위하여 필요한 봉사와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여기에는 다양한 계층과 문화에 속하는, 대한민국에 거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이름이 온전히 전파되고 예배 드려지며 궁극적으로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고 충만하기까지 국내선교 사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포함된다.
주요 사역
기관 및 교회 지원
국내선교부의 사역은 크게 두 갈래로 나뉘는데 첫째는 총 50여개의 신학대학, 방송국, 다양한 직능 기관과 병원원목 및 다문화선교 단체를 지원하는 기관지원 사역이며, 둘째는 전국 각 지역의 100 여개 이상의 작은(미자립) 교회를 지원하는 교회지원 사역이다. 기관지원 사역은 전파선교를 담당하는 기독교방송, 극동방송, CTS 등 방송국 후원, 25 여곳 병원에서 전도와 선교를 감당하는 병원원목 및 호스피스 기관 지원, 목회자를 양성하는 여러 신학대학교 후원, 외국 이주민과 2세를 교육하고 선교하는 다문화선교기관 지원, 그 외 문서선교, 인터넷선교, 기독문화 보전과 창달, 섬김과 복음화 관련 기관을 지원하는 사역으로 섬기고 있다.
교회지원 사역은 전국을 수도권, 경기, 충청, 강원, 호남, 영남 등 6개 권역으로 나누어 봉사자들을 배치하여 각 지역 전담팀으로 사역활동을 진행하며 교회지원 사역에는 다른 선교 제직회와 남선교회 등 교회 공동체와의 연합활동으로도 전개하고 있다.
합심(중보)기도
각 교회와 기관의 기도제목(기도책자)을 놓고 전체 국내선교부 봉사자들이 정해진 또는 별도의 시간에 합심하여 기도한다.
경제적 자립 지원과 목회 지원을 위한 플랫폼 제공(2022~예정)
첫째는 작은(미자립) 교회의 자립과 마을 주민들을 돕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지역 농산물/ 특산품을 바자회와 쇼핑몰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공동구매형 판로 플랫폼이며, 둘째는 고령화와 특히, 코로나 19 로 예배당을 오지 못하는 성도들에게 목사님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온라인 설교 플랫폼이다.
소망전도학교 운영
소망전도학교는 성도들의 전도 역량 강화, 국내선교 활동 고취 및 봉사자 교육을 위하여 6주간의 강의와 전도 실습 및 전도 여행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