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210124] 2021년 1월 24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21-01-24
첨부파일

2021124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1:14~20)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540, 272장을 부릅니다.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1:14~20절을 읽고 나눕니다.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http://www.somang.net으로 접속, 124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인간의 시간, 세상의 시간은 어떻습니까? 교만과 거짓이 있습니다. 욕망과 정욕, 살의와 힘의 남용과 같은 인간의 죄성에 지배 받으며 흘러갑니다. 이것은 세상의 시간 속 인간이 경험하며 사는 현실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상의 시간 속 고통과 절망하는 인간을 찾아오셨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십니다.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예수님이 말씀하는 하나님의 나라는 어떤 나라입니까? 세상의 시간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는 어떻게 그 현존을 드러낼까요?

 

설교의 요약

    예수님께서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 나라의 현존을 표적과 표징을 통해 보여주셨습니다. 물론 병이 낫고, 귀신이 몸에서 쫓겨 나가는 것이 하나님 나라의 실체는 아닙니다. 그러나 표적과 표징은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 세상에 이미 와 있다는 사실을 끊임없이 알려줍니다.

    그럼 예수님 말씀처럼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 세상에 와 있다면 그 나라에 들어가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곳은 선행이나 명예로 들어가는 곳이 아니죠.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방법은 회개와 믿음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회개와 복음을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통치를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이러한 사람들에게 마침내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회개는 무엇입니까? 과거 인간의 시간, 세상의 시간에서 그 익숙한 삶의 방식, 희망 없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복음을 믿는다는 말은 무엇인가요? 주님의 말씀을 진실로 받아들이고, 그 길로 가면 정말 희망이 있음을 믿고 그 길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로 가는 비밀의 열쇠를 이미 말씀을 통해 알려주셨습니다. 이는 회개복음을 믿음으로 하나님 나라로의 삶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참된 기쁨, 복된 결말이 있다고 믿고 예수님을 따라 나서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보이신 그 생명의 길을 순종함으로 믿고 따라 나서는 것입니다.

    러한 하나님 나라로 들어가는 비밀의 열쇠를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부르실 때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것은 단지 세상을 살아갈 기술이나 방법의 전수로서 가르침이나 요청이 아니었죠. 새로운 차원, 새로운 존재방식으로 나갈 것에 대한 초청이고 물음이었습니다.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만들겠다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의 질문과 초청에 제자들은 ’, ‘바로’, ‘즉시응답하며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기존 삶의 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정체성을 좇아 예수님을 따라 나섰습니다. 끊임없이 실패했고, 좌절했고 흔들렸지만, 이미 도래했으나 아직 완성되지 않은 하나님 나라를 향한 부르심에 참된 회개와 복음을 믿음으로 응답하였습니다. 제자들을 부르시는 예수님은 오늘 우리에게도 매우 중요한 초청을 하십니다. “너희는 어떻게 할 것이냐?”,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나를 따르라! 살고 싶으면 나와 함께 가자!”

 

 

나누기

1. 내가 원하고 바라고 기도하는 하나님의 나라, 그 하나님 나라는 어떠한 모습입니까?

2. “하나님 나라에 나와 함께 들어가자, 나를 따르라는 주님의 초청에 회개와 믿음의 응답으로 드릴 나의 다짐과 결단은 무엇입니까?

 

마무리 기도

사랑의 하나님, 고통과 절망이 가득한 인간의 시간을 뚫고, 예수님께서 오셔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습니다. 회개하고 복음을 믿어 이 땅에 임한 하나님 나라를 누리게 하옵소서. 주님의 부르심과 초청에 모든 것 버려두고 주님을 따라 복음으로 새롭게 변화를 받고 하나님 나라를 사는 그리스도인 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