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200315] 2020년 3월 15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20-03-15
첨부파일
 

2020년 3월 15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기쁨으로 돌아오리라” (시 126:1-6)

 

⑴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⑵ 찬송가 338장, 496장을 부릅니다. 

⑶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⑷ 시 126:1-6절을 읽고 나눕니다.

⑸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⑹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 http://www.somang.net으로 접속, 3월 15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요즘 우리의 상황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감사를 찾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큰 기업은 큰 대로, 작은 기업은 작은 대로, 가게는 가게대로, 살길이 막막할 정도로 걱정이 많습니다. 이때 여러분에게 두 가지 부탁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설교의 요약

   첫째는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감사의 제목을 찾아보기’입니다. 확진 판명을 받으시고 지난 12일에 퇴원하신 찬양대원이 보내주신 감사의 글입니다. “.. 찬양대에서는 릴레이기도를 하고 있다는 소식, 담임목사님께서 새벽기도회 때 기도해 주고 계시다는 소식, 새벽마다 말씀을 나눠주시는 권사님, 저의 상태를 체크하고 설명해 주시면서 안심시켜주신 찬양대 의사 선생님, .. 이번 시기를 통해 제가 그리스도의 피로, 사랑으로 연결되어 있구나 하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중에 당사자 뿐 아니라 소망의 성도님들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함으로 이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로나 19 감염병이 우리에게 주는 이 공포는 사실, 그 감염병에 걸려서 몸의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일입니다. 치료약도 없습니다. 그냥 내가 면역력이 약해서 병에 걸리게 되고, 그것이 악화되면 누구든지 죽음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믿음은 이런 상황 속에도 앞의 찬양대원 집사님의 고백처럼, 우리를 감사의 고백으로 이끌게 합니다. 

  두 번째로 부탁드리는 것은 ‘그날을 준비하기’입니다. “여호와께서 시온의 포로를 돌려보내실 때에 우리는 꿈꾸는 것 같았도다. 그때에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1-2절). 이스라엘 백성들은 늘 성전으로 올라가면서 지난 날 멀리 포로로 잡혀가서 성전으로 올라가지 못하였던 그 날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포로에서 해방되어 성전으로 올라가 예배했던 그 감격, 찬양이 가득 찼던 그날의 감격을 회상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사모하며 기다리던 성전으로 올라갔던 그날을 생각하면서 노래 자는 이렇게 고백합니다.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5-6절). 이제 곧 우리는 이스라엘이 포로에서 풀려나 감격가운데 성전으로 들어갔듯이 그렇게 예배의 자리로 올라갈 것입니다. 그 때 우리는 무엇을 가지고 주님 앞으로 나갈 것입니까? 어떻게 지금 이 자리에서 준비하며 그 때를 기다리시겠습니까? 각자의 자리에서 눈물로 씨를 뿌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눈물로 뿌리는 씨는 무엇입니까?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이 코로나 19의 상황 속에서 치열하게 견디십시다. 눈물로 씨를 뿌리십시다. 그리고 주님의 성전에 나아가는 그 날, 그 곡식 단을 들고 주님께 기쁨으로 나아갑시다. 내가 이 어려움 가운데서 눈물로 씨를 뿌려서, 얻게 된 귀한 열매, 그 열매를 준비하는 우리 모두가 되십시다. 그러기 위하여서, 우리는 오늘 우리의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눈물로 씨를 뿌려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은혜가 함께 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나누기

 1.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감사의 제목은 무엇인가요?

 2. 지금 내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 눈물로 뿌리는 씨앗은 무엇인가요? 그러나 하나님은 어떻게 이 씨앗을 열매로 바꾸실까요? 

 마무리 기도

    사랑의 하나님, 어려운 가운데서도 눈물로 씨를 뿌려서 그 곡식, 열매로 주님께 나아가는 귀한 주님의 사람들을 기억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