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191006] 2019년 10월 6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19-10-07
첨부파일

2019106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신성한 성품을 가진 교회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208, 210장을 부릅니다.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벧후1:1-4절을 읽고 나눕니다.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http://www.somang.net으로 접속, 106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여러분은 여러분의 연인이 어떤 조건을 가진 사람이면 좋을 것 같습니까? 세계 59개국 2400명의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는데, 남녀 보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상대방의 다정함, 즉 성품이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신앙인들은 어떤 조건을 가지고 교회를 선호할까요?

 

설교의 요약

지금까지 교회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작게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일에서부터 시작하여서 크게는 사회의 제도를 바꾸고 정의롭고, 평등한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이 땅에 세워가는 일까지 확대하여 교회의 모습을 설명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교회의 모습 가운데서 어떠한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러한 교회의 일을 감당하기 위하여 우리는 늘 한 몸으로써의 교회를 강조해 왔습니다(12:4-7). 로마서의 말씀은 교회의 다양한 사역들이 있지만, 그것이 한 몸의 서로 다른 기능이라는 점에서 이해되어야 하고, 실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당시 서로 다른 교회의 기능들이 서로 자신들이 옳다고 주장하며 분쟁이 일어나는 상황 속에서 하신 말씀(고전12:25-30)입니다. 그런데 이 말씀은 주로 한 몸과 지체, 그리고 그것들의 기능에 관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사람을 만날 때에는 기능적인 모습으로 기억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의 인상, 인격과 사람됨, 그런 것들을 기억합니다.

 

세상은 교회의 다양한 기능적인 활동(영혼구원, 가난한 사람들을 구제, 병원 및 고아원, 장애인 시설 설립, 정치적인 이슈의 참여 등)에 별다른 관심을 갖고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도리어 교회에 대한 강한 부정적인 생각들을 가지고 있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한 몸이다.”는 말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한 몸,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지체들의 관점이 강하였습니다. 그러나 한 몸이라는 말 속에는 한 인격체, 한 성품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그러한 관점에서 깊이 접근하지 못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우리가 지체가 된다면, 교회는 그리스도의 성품이 드러나야 합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인격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도바울은 누구의 지체인지가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고전6:15). 어떤 인격, 어떤 성품을 잔진 존재인지가 중요합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인격이며, 성품입니다(벧전2:9).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목적은 어떤 기능을 수행하기 위함이 아니라, 그것을 넘어 하나님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고 선포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소망교회가 창립 42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우리는 어떤 교회를 만들어 가야 합니까? 하나님의 성품을 가진 교회, 신의 성품을 가진 교회, 주님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는 교회, 그런 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나누기

1. 창립 42주년을 맞이한 소망교회의 자랑은 무엇일까? 서로 함께 나눠보세요.

2. 교회는 다양한 기능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성품을 세상에 드러내야만 합니다.

     오늘 우리는 그리스도의 성품을 온전히 드러내고 있습니까? 서로 축복하며 함께 기도하세요.

 

마무리 기도

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 하나님의 성품을 허락하시어, 우리의 하는 모든 일들이 덕스럽게 하시고, 아름답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는 귀한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