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191027] 2019년 10월 27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19-10-28
첨부파일

20191027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처음으로 돌아갑시다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272, 210장을 부릅니다.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2:1-7절을 읽고 나눕니다.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http://www.somang.net으로 접속, 1027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오늘은 종교 개혁주일입니다. 타락한 중세교회를 개혁하고, 새로운 교회를 세워나간 개혁자들의 정신을 기리면서, 바른 교회가 어떠한 교회인가를 고민하는 날입니다. 타락했던 중세교회를 새롭게 하고 태어난 개혁교회인데, 과연 한국교회는 희망이 있을까?

 

설교의 요약

한국교회는 희망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에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우리 주님께서 다시 세우시고 고치시고, 지켜 나가실 것이라 믿습니다. 교회의 주인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종교개혁주일의 참된 의미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교회를 다시 새롭게 하시고, 지켜 내셨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오늘도 실망하지 않습니다.

요한계시록은 1세기 말엽 사도 요한이 복음을 증거 한 것 때문에 밧모 섬에 유배되었을 때, 그가 얼마 전까지 목회했던 소아시아(터키)7교회에 보낸 회람용 편지입니다. 그런데 일곱 교회를 말씀하실 때마다 교회의 주인이 되시는 예수님의 모습이 조금씩 다르게 표현되고 있으며, 책망의 말씀과 이기는 자에게는 어떤 상을 주실지 말씀하십니다. 오늘 읽은 에베소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에베소 교회가 잘 한 일들도 있었습니다(2:2-3). 그러나 이것으로 예수님의 마음을 흡족하게 할 수는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열심히 수고하여 귀한 열매를 얻었지만, 잃어서는 안 될 큰 것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2-3). 에베소 교회는 주위의 교회들로부터 부러움의 대상이었으며, 아무 문제가 없는 교회처럼 보였고, 이만하면 주님의 칭찬을 받을만한 좋은 교회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에베소는 우상종교가 왕성한 도시였습니다. 아데미 여신을 숭배하는 아데미 신전이 있었고, 동시에 황제숭배에 앞장서는 도시였습니다. 이러한 종교적 행사를 거부하는 에베소 교회 성도들은 핍박을 받았습니다. 에베소의 교우들은 믿음을 지켰지만(3), 세상과 타협하는 형제를 보면서 분노, 미움의 늘어갔습니다. 그들은 많이 수고하였지만 거기에는 감사와 사랑이 빠졌습니다(2:3). 교회의 모든 일을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기보다는 30년의 전통과 연륜, 경험으로 처리하는 교회였습니다. 이것이 문제였습니다.

에베소 교회가 결코 잃어버려서는 안 될 것이 있었는데, 그것이 처음 사랑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에베소 교회를 향하여 첫사랑, 그것을 다시 회복하라. 처음의 행위로 돌아가라.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교회의 교회됨을 옮기겠다는 뜻입니다. 우리 소망교회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 한국교회에 정말 희망을 줄 수 있는 교회로 다시 우뚝 설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나누기

1. 한국교회가 세상의 희망이 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무엇일까? 서로 함께 나눠보세요.

2. 에베소 교회를 향하여 첫 사랑, 그것을 다시 회복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오늘 나는 예수님과의 첫 사랑을 간직하며 살아가고 있습니까? 서로 축복하며 함께 기도하세요.

 

마무리 기도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리는 부족하며 불완전합니다. 하지만 우리들의 부족한 부분들을 새롭게 하여 주시고, 성령을 통하여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을 따라 교회가 변화되고 새롭게 되어 주님께 온전한 영광을 올려드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