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190616] 2019년 6월 16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19-06-16
첨부파일

2019616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예배자의 유혹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183, 420장을 부릅니다.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8:25-32절을 읽고 나눕니다.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http://www.somang.net으로 접속, 616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출애굽기는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구출하여 내셔서 시내 산에서 바르게 하나님을 예배하도록 만드시는 이야기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하셔서 하나님을 섬기는 백성으로 삼으시길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바로는 이스라엘 백성을 순순히 내여 줄 사람이 아니었기에 모세와 타협하려는 시도를 네 번에 걸쳐서 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설교의 요약

 

첫 번째 타협안 : 너희가 예배는 드리기는 하되, 사흘 길을 나가서 예배를 드리지는 말고 여기에서, 즉 애굽 땅에서 예배를 드리라는 제안입니다(25). 이 말씀은 게으름을 피우거나 고통 없이 희생 없이 드리는 예배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상의 권력과 사탄의 힘이 지배하는 애굽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라는 것으로 세상과 하나님을 동시에 섬기고 예배하라는 의미입니다. 모세는 바로의 제안에 단호하게 그리함은 부당하나이다라고 단호하게 거절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타협안 : 애굽 땅을 떠나는 것은 좋으나, 너무 멀리 가지는 말라(28)는 제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흘 길을 나가서 예배하라 애굽이라는 땅을 완전히 떠나서 예배만을 목적으로 나가는 것을 원하셨습니다. 하지만 바로는 하나님을 따라 나서는 것은 좋지만, 언제든지 돌아오고 싶을 때 돌아올 수 있는 거리에서 하나님을 섬기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타협안 : 너희가 예배하기 위하여 사흘 길을 가는 것은 좋으나, 아이들은 데리고 가지 말라는 것입니다. 어렵고 힘든 사흘 길을 편하게 너희들(장정들)만 가라는 제안입니다. 그러나 이 제안에는 아이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지 못하게 하라는 유혹이 숨겨져 있습니다. 아이들을 애굽에 놓고 사흘 길을 갔다면, 아마도 그들은 다시 애굽으로 돌아오려 했을 것입니다. 바로는 이 점을 알고 있었습니다.

 

네 번째 타협안 : 너희의 양과 소는 머물러 두고 가라고 말합니다(10:24). 재산을 남겨두고 몸만 가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이 말의 더 깊은 뜻은 예배는 드리되 제물을 가지고 가지는 말라는 의미입니다. 재물이 없이 어떻게 하나님을 섬길 수 있겠습니까? 이 말은 우리를 구속하시고, 우리를 하나님과 온전하게 연결하여 주실 유일한 제물, 예수 그리스도와 상관없이 예배를 드리는 유혹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러한 유혹 앞에서 우리는 무슨 말로 대답해야 하겠습니까? 예수님께서 사십일을 굶으신 후에 사탄의 유혹 앞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4;10).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온전한 예배자를 찾고 계십니다.

 

나누기

1. 온전한 예배자의 삶을 방해하는 유혹들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서로 함께 나눠보세요.

2. 바로가 모세에게 타협안을 제안하는 것처럼 악한 사탄은 우리에게 다양한 타협안으로 유혹합니다.

     오늘 나는 어떤 타협안에 사로잡혀 있습니까? 온전한 예배자의 삶을 위해 서로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마무리 기도

거룩하신 하나님,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도록 지음을 받은 우리들이 주님의 이름을 높이고 온전히 예배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사탄의 유혹과 세상의 유혹 가운데 넘어지지 않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참된 예배자로 주님 앞에 서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