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180916] 2018년 9월 16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18-09-16
첨부파일
 


2018916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교회(3),  믿음을 굳게 지키라!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251, 250장을 부릅니다.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2:12~17절을 읽고 나눕니다.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http://www.somang.net로 접속, 916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주후 168년 서머나 교회 감독이었던 폴리캅이 순교했을 때 그의 나이는 86세였습니다. 로마 총독이 그를 향해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저주하라고 명령했지만, 폴리캅은 내가 86년 동안 예수님을 섬겼고, 그 분은 내게 결코 잘못 대하신 적이 없는데 어떻게 나의 왕이요 나의 구주이신 그 분을 내가 저주하겠는가라고 대답하며, 화형(순교)을 선택하였습니다.

 

설교의 요약

    버가모 교회는 실제로 순교자가 나왔습니다. 성도들은 순교의 영성을 지니고 신앙을 지켰습니다(13). 예수님께서는 버가모 교회를 향해 너희도 이런 순교의 영성을 갖고 믿음을 굳게 지켰다고 칭찬하였습니다. 그들은 죽음을 무서워하지 않았으며, 예수님을 향한 사랑과 충성 때문에 순교의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순교자 주기철 목사님의 생애는 우리를 감동시킵니다. 19382월 주목사의 나이 41살 때, ‘국가질서를 문란케 한다는 죄목으로 1차 감옥에 투옥되었습니다. 그리고 네 차례, 7년간의 옥중생활을 하면서 혹독한 고문을 당하셨고, 1944421일 감옥에서 48세의 나이에 순교하셨습니다. 의성경찰서에서 7개월 간 모진 고문을 당하다 풀려난 19392월 첫째 주일에 평양 산정현 교회에서 행한 마지막 설교 - “5종목의 나의 기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 죽음의 권세를 이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둘째 : 장기(長期)의 고난을 견디게 하여 주시옵소서.

    셋째 : 노모와 처자와 교우를 주님께 부탁합니다.

    넷째 : 의에 살고 의에 죽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섯째 : 내 영혼을 주님께 부탁합니다.

 

    버가모 교회에는 또 다른 교인들 - 예수님의 꾸중을 받던 교인들이 있었습니다(14) 그들은 하나님을 하나님 되게 하는 신앙을 버렸던 사람들입니다(22~24/ 바람의 교훈). 하나님도 섬기고 우상도 섬겼던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결코 신앙에는 중간지대가 없습니다(16). 믿음의 선배들이 갔던 순교의 길이란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충성의 표지입니다.

    순교에는 적색 순교(예수님 믿는 신앙 때문에 피의 순교를 당함) 백색순교(피를 흘리지는 않지만, 자발적인 고난에 참여함) 녹색순교(매일 일상적인 삶에서 순교의 영성을 사는 삶). 믿음을 굳게 지키는 것이란 순교의 영성을 갖고 살아가는 모습입니다. 매일 죽지만 매일 사는 경험을 해야만 합니다(17).  영적투쟁에는 결코 중간지대가 없습니다. 우리들이 해야 할 것은 매일매일 하나님에 속해 있는가? 아니면 사탄에게 속해 있는가?’ 선택하는 것입니다. 적색순교도 백색순교도 못하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녹색순교입니다. 내 몸을 살아 있는 산 제물로 드리려 사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누기

1. 믿음을 지키고, 신앙을 간직하기 위해서 포기한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함께 나눠보세요.

2. 어느 때, 순교자의 신앙과 삶의 자세가 필요합니까? 서로 함께 나눠보세요.

3. 버가모 교회는 죽음의 위협이 있는 상황(13)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믿음을 굳게 지켰습니다.

    고난과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순교자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서로 축복하며, 함께 기도합시다.

 

마무리 기도

    사랑의 하나님, 이제 우리의 생명을 걸고 주님을 사랑하고 충성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어진 삶의 자리에서 믿음을 굳게 지키는 순교자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03 05
1:30 pm

학원선교회

제1교육관 지하1층 제1예배실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03 05
1:30 pm

학원선교회

제1교육관 지하1층 제1예배실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