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180930] 2018년 9월 30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18-09-30
첨부파일

2018930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교회(4),  지금 회개하라!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262, 274장을 부릅니다.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2:18~29절을 읽고 나눕니다.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http://www.somang.net로 접속, 930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계시록의 4번째 교회 - 두아디라 교회에 관한 말씀입니다. 두아디라 지역은 염색공업이 발전된 공업과 산업도시였습니다. 돈과 물질의 여유가 생기면서 육체적인 쾌락과 영적으로 우상숭배가 성행했던 곳이었습니다. 이런 현상은 신앙 공동체인 교회 안에도 드러났습니다.

 

설교의 요약

두아디라에는 두 사랑의 여성(루디아, 이세벨)이 유명합니다. 1. 루디아(16): 바울이 빌립보 지역을 방문했을 때, 자주색 옷감 장사인 루디아는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님을 주님으로 믿으며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녀의 가족들도 함께 믿었습니다. 그리고 자기 집을 예배 공동체의 장소로 제공함으로 빌립보와 두아디라 지역에 복음이 전파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2. 이세벨: 북 이스라엘 7대 왕인 아합 왕의 왕비로 바알과 아세라의 거짓 선지자들을 육성하였으며, 엘리야를 죽이려고 작정했던 여인입니다. 그녀는 거짓 된 우상에 대한 진념이 집요했던 인물입니다. 이런 이름을 따서 두아디라 교회에 거짓 선지자인 이세벨이 등장했습니다. 이 여인이 선지자라고 자처하며 두아디라 믿음의 공동체를 파괴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두아디라 교회를 칭찬하셨습니다(29). 특별히 그들의 행위, 사랑, 믿음, 섬김, 인내가 시간이 지날수록 더 깊은 신앙의 자리에 들어섰다고 칭찬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정적으로 두아디라 교회는 거짓 선지자를 분별하는 능력을 상실했다고 엄중한 책망을 받았습니다(20). 이런 영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은 회개뿐입니다(21). 교회란 단순히 마음과 육체의 행복을 추구하는 공동체가 아니라, 거룩함을 열망하는 공동체입니다. 그래서 자기 갱신, 자기 변혁, 회개를 통해서 진정한 변화의 성숙을 요구합니다.

예수님의 첫 번째 메시지 역시 회개하라!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는 말씀입니다. 회개는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회개를 선포하였던 세례요한을 칭찬하셨지만, 회개할 생각을 갖지 못한 바리새인들에게는 분노하셨습니다. 회개나 중심에서 예수님 중심으로 방향을 바꾸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마음에 죄악이 있고, 우리 마음이 너무 연약하기 때문에 회개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후회와 회개는 비슷하지만, “후회는 자기 앞에서 그러나 회개는 하나님 앞에서 행한다는 점에서 구별됩니다.

회개는 결코 잠깐 멈추는 것(sleep mode)이 아니라, 새롭게 시작하는 것(reset)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회개해야 할지 알지 못한다면 그저 예수님을 기억하십시오. 예수님을 향해 마음을 정조준 하십시오. 회개하면 내가 하나님 앞에서 어떤 존재인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회개는 나를 창조하신 하나님 앞에서 내가 누구인지를 알게 합니다. 회개란 겸손한 자가 하는 것, 용기 있는 자가 하는 것, 새 창조를 향해 도전하는 자가 하는 것입니다. 회개란 신앙인의 시작이며 마지막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신앙이란 행복하기 위하여 갖는 것이 아니라, 거룩해지기 위함입니다. 교회란 행복을 위해 존재하는 곳이 아니라, 하나님의 거룩함을 닮고 이 거룩함을 들고 세상을 행해 나아가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교회, 이런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나누기

1. 자녀들이 자신의 잘못을 고백할 때, 어떻게 반응하십니까? 서로 함께 나눠보세요.

2. 하나님 앞에서 회개하였던 가장 큰 제목은 무엇입니까? 서로 함께 나눠보세요.

3. 주님께서는 두아디라 교회를 향하여 회개의 기회를 주셨지만, 그들은 회개하지 않았습니다(21).

    주님께서는 지금 우리에게도 회개의 기회를 주셨습니다. 서로 축복하며, 함께 기도합시다.

 

마무리 기도

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 참과 거짓, 선함과 악함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옵소서.

잘못된 길에서 돌이켜 여호와 하나님께 돌아서는 회개의 영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03 05
1:30 pm

학원선교회

제1교육관 지하1층 제1예배실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03 05
1:30 pm

학원선교회

제1교육관 지하1층 제1예배실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