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181007] 2018년 10월 7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18-10-07
첨부파일
 


2018107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우리는 주님의 움직이는 교회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259, 600장을 부릅니다.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12:1~5절을 읽고 나눕니다.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

인터넷 참조http://www.somang.net로 접속, 107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지난 해 우리는 소망교회 4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다시 새롭게, 다시 거룩하게!”라는 표어를 통해 우리 자신을 돌아보았습니다. 더불어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했던 한 해였습니다. 올 해 41주년 창립 주일에 다시 한번 교회의 모습이 어떠한가를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설교의 요약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인 우리들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의 인격에 감동한 사람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 때문에 은혜와 사랑을 경험한 사람들이 교회의 지체입니다.

 

    1. 하나님의 관계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첫 번째는 바로 예배하는 공동체가 되는 일입니다(4:23). 예배할 때에 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두려움과 떨림, 받은 은혜로 인하여 기쁨과 감사가 가득합니다. 무엇보다 죄 용서받은 기쁨과 하나님의 자녀된 것으로 감사의 제목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배를 관람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입니다. 예배의 관람은 바로 하나님께서 하십니다. 나는 하나님을 높이고, 하나님은 나를 높여주시는 것이 바로 예배입니다.

 

    2. 믿음의 공동체입니다.

    We are all one! 똑같다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하나임을 의미합니다. 각자의 개성이 존중되지만, 우리는 같은 정체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의 얼굴도, 생각도, 가치관도, 우리의 나이도, 삶의 배경과 환경도 다르지만, 예수님을 우리 주님으로 고백하는 신앙의 친구들입니다. 하나님이 아버지, 예수님이 맏형 되시며,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와 자매들입니다. 그리스도가 우리의 정체성입니다(12:5). 예수님은 하나님과 인간과의 막혀진 거대한 담을 허물어주셨습니다. 바울은 이 사실을 갈3:28절의 말씀을 통하여 선포하고 있습니다. 인종차별, 남녀차별, 사회차별성을 깨뜨린 인류역사상에 첫 번째 믿음의 공동체가 바로 교회입니다.

 

    3. 세상을 축복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가 축복받은 자로 축복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분의 자의식을 제자들에게 불어넣으셨습니다(17:18). 제자들을 세상으로 파송하면서 예수님께서 부탁하셨던 말씀(10:12)은 사람들을 만날 때에 샬롬을 빌라, 축복하라! 받을만하면 그 사람에게 임한다고 말씀하십니다. 바다를 항해하는 배는 바다와 분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물을 이용해서 배는 뜰 수 있습니다. 배가 물속에 빠지면 파선이지만, 물위에 뜨면 항해할 수 있습니다. 가정주부, 직장인, 무슨 직업을 가졌든 지 우리는 한 삶 한 사람 살아 움직이는 교회입니다. 세상은 우리를 통해 하나님을 보게 됩니다.

 

나누기

1. 아름다운 소망교회를 세워가기 위해 감당할 역할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서로 함께 나눠보세요.

2. 주님께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살아 움직이는 교회라고 말씀하십니다.

    나의 몸과 마음은 온전한 교회의 모습으로 세워져 가고 있습니까? 서로 축복하며, 함께 기도합시다.

 

마무리 기도

    사랑의 하나님, 우리는 주님의 몸 된 교회로 부르시니 감사합니다.

정결한 몸과 마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할 때,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고 고백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 안에서 믿음의 공동체를 세워 나아가며, 세상을 축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03 05
1:30 pm

학원선교회

제1교육관 지하1층 제1예배실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03 05
1:30 pm

학원선교회

제1교육관 지하1층 제1예배실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