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가정)예배교안

[20180527] 2018년 5월 27일 주일말씀 구역(가정)예배 교안

2018-05-27
첨부파일

2018527일 주일 구역(가정)예배자료

                                                 내게 가장 소중한 것은?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찬송가 251, 312장을 부릅니다.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22:8~14절을 읽고 나눕니다.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마무리 기도와 주기도로 구역예배를 마칩니다인터넷 참조http://www.somang.net로 접속, 527일자 주일예배 말씀

 

 


생각하기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명령, 특별히 아들을 바치라고 하기 전에 하나님께서 하신 명령이 있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으로부터 가라, 떠나라라고 하는 명령을 두 번 받게 됩니다(12:1, 22:1). 첫 번째 명령은 과거와 네 삶을 단절시키라(12;1)”라고 하는 명령입니다. 두 번째 미래와 단절을 시키라(22:2)”는 명령입니다. 과거와 미래를 단절하면 남는 것은 현재 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갖고 있는가?이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씀하십니다.

 

설교의 요약

   환경과 삶의 여건에 대한 시험이라면 그런대로 견딜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에 관련된 시험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살을 파고 뼈를 깎는 고통이 하늘을 찌르는 듯 아픈 것입니다. 아들 아브라함은 네 사랑하는 아들 독자 이삭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아브라함은 아들 이삭에게 집착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브라함의 십자가는 아들-이삭을 하나님께 바치는 일입니다(10:37). 시험의 본질은 100세에 난 너의 소중한 아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는 물음입니다(21:15).

   1) 우선적 사랑을 원하시는 하나님   2) 사랑에 목말라 하시는 하나님께서 사랑으로 응답하는 사람을 찾으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우선해야 다른 사랑이 온전히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 사랑은 이기적인 사랑이 아니라, 남을 살리고 세우는 사랑입니다. 소중한 사람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는 것을 배우면, 그 소중한 사람을 진심으로 사랑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사랑이 하나님의 사랑을 통해서 흘러나오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이 그 사랑의 대상으로부터 하나님께로 시선을 바꾸기 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요청에 아브라함은 침묵하였습니다. 오히려 1)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준비하였습니다(22:3). 모세가 하나님 앞에 십계명을 받기 위해 시내 산에 오를 때에도 아침에 일찍이 일어났다(34)”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2)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 했습니다(22:10).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향해서 깨닫게 하셨습니다. “아브라함아, 네게 많은 축복을 주었는데, 너는 축복에 메어 있지 않느냐? 너는 너에게 많은 선물을 너에게 줬는데, 그 선물만 붙들고 있는 것은 아닌가? 선물을 주신 하나님은 자꾸 잊어버리고, 선물에 집착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믿음은 자기 갱신을 하는 것입니다. 끊임없이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자기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말씀을 통해서 내 생각이 변화하고 성숙하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말씀과의 소통이 있고, 내 삶의 끊임없는 변화의 성숙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 하나님이 내 인생에 첫 번째이며 가장 소중한 분이심을 고백해야만 합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 우리와 동행하실 것입니다.

 

나누기

1.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과거와 미래에 대한 단절을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 나에게 어떠한 단절을 명령하고 있습니까? 함께 나눠보세요.

2. 하나님 사랑의 우선순위를 위협하는 요소들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함께 나눠보세요.

3. 선물보다 선물을 주신 하나님을 기억하며 사랑하고 예배드리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을 더욱 더 사랑하는 순종을 삶을 살아가도록 서로를 축복하며, 기도합시다.

 

마무리 기도

   사랑의 하나님,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모든 것들을 내려놓고, 하나님 사랑하는 것이 내 인생에 첫 번째가 되게 하옵소서.

   세상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하나님 사랑에 사로잡힌 순종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07 05
7:00 pm

군선교부

선교관 지하2층 제2예배실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07 05
7:00 pm

군선교부

선교관 지하2층 제2예배실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