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

7월 신착자료

2013-07-02


 

<4층도서관>

 

1. 국경 없는 괴짜들/ 신창범, 한계레출판.

국제 구호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국경없는 의사회”의 일원으로서 굶주림과 총성(총질)의 한복판에서 구호활동 현장에 일한 저자의 2년간의 그가 겪었던 일을 적은 것이다. 국제기구에서 일하고자하는 모든 분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보여준다.

 

2. 곧은 길(Practical religion)/ 존 C. 라일, CLC.

저자 존 C. 라일은 스펄전과 동시대 사람이며 “잉글랜드 국교회가 배출한 최고의 인물”이다. 그가 말하는 “실천적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한 필수적 요소는 과연 어떻게 행하는 것일까?”

 

3. 비상하라/ 강준민, 두란노.

「벼랑 끝에서 웃게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저자로써 지금은 새생명 비전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재직하고 계신다. “비상하는 삶은 더높은 차원으로 들어가는 삶이다”

 

4. 하나님인가, 세상인가(Empty promises)/ 피트 윌슨, 아드폰테스.

헛된 것을 찾아 헤매는 무의미한 삶에서 해방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무엇인가? 이 책에서 해답을 얻으십시오.

 

5. 올 댓 바이블(All that Bible)/ 마이크로 보몬트, 복있는사람.

성경의 형성과정과 그대략적 내용뿐아니라 성경에 기록된 사건들의 지리적, 문화적, 신학적 배경을 생생한 사진과 도표를 곁들여 설명하고 있다.

 

6. 민화이야기/ 윤열수, 디자인하우스.

솔직하고 거짓없는 진솔한 마음을 표현하며, 가식이 없고 진솔한 마음을 표현하며, 한국인의 혼과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는 그림이 민화이다. 민화의 역사, 민화의 종류, 민화의 감상, 민화는 왜 민화인가에 대한 궁금증을 민화와 함께 잘 설명한다.

 

7. 대통령의 위트(Great presidential wit)/ 밥돌, 아테네.

저자 밥돌(전 상원의원)은 조지 워싱턴 초대 대통령부터 21세기의 첫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대통령에 관한 일화 중 가장 좋아하는 부분을 선별했다.

“나와 직업이 같지만 유머감각이 없다면 누구도 오래 버티지 못할 것이다”

-해리 트루먼-

 

8. 가장 뛰어난 중년의 뇌(The Secret life of the grown-up brain)/ 바버라 스트로치, 해나무.

가장 중요한 결정은 중년에게 맡겨라! 중년의 죄를 능가하는 것은 없다!

판단력, 종합능력, 어휘력, 직관, 통찰력, 중년의 뇌가 단연 최고다.

 

9. 거짓말의 심리학(SPY the lie)/ 필립 휴스턴 외 등저, 추수밭.

이 책의 저자 4명은 전직 CIA 거짓말 탐지 조사관이며 거짓말 수사에서 세계 최고의 실력을 인정 받은 전문가들이다. 그들의 경험을 통해 실생활의 다양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거짓말 판별법을 알려준다.

 

10. 나귀의 순종/ 권병희, 홍성사.

“주가 쓰시겠다 하라!”

부름심에 이끌려 간 나귀의 순종.

“주가 쓰시겠다”는 부르심에 순종하여 방글라데시에 농업사역의 장을 열었다. 그는 묵묵히 복음의 씨앗을 뿌리는 하나님의 농군이었다.

 

11. 내 가게, 하고 싶다/ 김성현, 나무[수].

ⓐ 푸드트럭으로 시작해 지금은 가로수길에 가게를 낸 “그릴파이브”

ⓑ 8평가게로 시작해 전국 34개 가맹점 낸 “카모메” 등

22곳의 생생한 창업이야기. 프랜차이즈는 필요없다! 아이디어와 모험심으로!

 

12. 리더는 무엇으로 사는가(Building below the waterline)/ 고든 맥도날드, IVP.

외적 성공이라는 열매의 당분에 취하여 서서히 둔감해지는 리더들의 영혼은?

 

13. 전도, 예수님처럼 질문하라(Questioning evangelism)/ 랜디 뉴먼, 두란노.

전도... 부족하다면? 질문을 던져라.

“질문식 전도법”을 통해 배우는 전도의 New 패러다임.

 

14. 조용헌의 백가기행/ 조용헌, 디자인하우스.

작가는 “한국사람은 집이 없다”라고 한다. 아파트에 무슨 쉼이 있는가? 국민 60%가 아파트에 산다.

가회동 심심헌, 문경의 운달산방, 통영 고은재, 구례 운조루 등 17집에 대한 동양학자이고 컬럼니스트인 조용헌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15. 조선의 정승/ 이준구, 강호성 편, 스타북스.

조선의 명정승 황희, 맹사성, 유성룡, 체제공, 정도전, 심온, 황보인 등 24명 명정승. 조선을 이끈 정승들의 정치 철학이다. 그들은 나라를 위해 어떤 정책을 폈으며 왕과의 관계는 어떠했는지 후세의 우리에게 중요한 가르침을 준다.

 

16. 조선의 부자/ 이준구 외 2인, 스타북스.

이 책은 단순한 부자들의 평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시대의 경제사며 문화사, 내고장으 풍토사다.

 

17. 조선의 선비/ 이준구 외 2인, 스타북스.

깨끗하다 못해 궁상 맞을 정도로 자신과 가족을 돌보지 않고 백성들의 마음과 끼니를 걱정했던 청백리들의 삶!. 양관, 신흠, 정광필로 부터!

 

18. 셰익스피어의 이탈리아 기행(The Shakespeare guide)/ 리처드 폴로, 오브제.

셰익스피어의 전체 작품 중 약 1/3이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쓰여졌다. 과연 셰익스피어는 실제로 이탈리아를 방문한 적이 있는가? 150여컷의 지도와 현장사진, 그림과 함께 읽는 가장 입체적이고 스릴 넘치는 셰익스피어 이야기!

 

19. 꼬마 니콜라(Le Petit Nicolas)/ 르네 고시니, 문학동네.

 

20. 패니와 애니(Fanny and Annie)/ D. H. 로렌스, 창비.

D. H. 로렌스 「차타레의 부인과 사랑」의 작가이다.

 

21. 집으로 돌아가는 길(Home Tonight)/ 헨리 나우웬, 포이에마.

우리는 매일 매시간 떠나고 돌아오길 반복한다. 떠나고 돌아오는 건 삶의 단막극이 아니라 계속 이어지는 연속극이다.

 

22. (한권으로 읽는)백제왕조실록/ 박영규, 웅진씽크빅

 

23. (한권으로 읽는)고구려왕조실록/ 박영규, 웅진씽크빅

 

24. (한권으로 읽는)조선왕조실록/ 박영규, 웅진씽크빅

 

25. (한권으로 읽는)고려왕조실록/ 박영규, 웅진씽크빅

 

26. (한권으로 읽는)신라왕조실록/ 박영규, 웅진씽크빅

 

27. 한국 신화이야기/ 김익두, 지식산업사.

우리 민족 신화가 가지고 있는 독자적 정체성의 체계화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그체계화의 근본 토대는 “단군신화”이다. “무속신화”가 아니다.

 

28. 사서가 말하는 사서/ 이용훈 등저, 부키.

사서란 누구인가? 사서는 무엇을 하는걸까? 사서는 정보의 수문장이 되어야 하며 정보 전문가이자 전문 직업인이다. 좋은 사서가 좋은 도서관을 만든다. 21명의 사서들이 솔직하게 털어놓은 사서의 세계는?

 

29. 정약용 조선의 정의를 말하다/ 김호, 책문.

다산 정약용은 백성들의 도덕성 회복에 앞서 지도층의 각성을 촉구했다. 흠흠신서로 읽는 다산의 정의론이다.

 

30.서울을 먹다/ 황교억, 따비.

을지로 골뱅이, 오장동 냉면, 홍대앞 일본음식, 종로 빈대떡, 마포 돼지갈비, 청진동 해장국, 신당동 떡볶이 등 음식으로 풀어낸 서울의 삶과 기억.

 

31. 역정/ 이영희, 창비.

「전환시대의 논리」의 저자 이영희의 자전적 에세이 이다.

 

32. 보혜사(The Counselor)/ A. W. 토저, 규장.

“보혜사”란 성령님의 별칭이다. 곁에서 격려하고 권하는 자를 말한다. 토저의 성령론 3부작 가운데 최종 결정판(3분)이다.

 

33. 가장 길었던 한주(The Longest week)/ 닉 페이지, 예수님의 마지막 일주일. 실패처럼 보이는 승리의 여정!

 

34. 다시 보는 한국사/ 이성무, 청아출판사.

고대부터 근현까지 한눈에 보는 한국사 개설서.

 

35. 기도의 삶(The Only Necessary thing; Living a prayerful life)/ 헨리 나우웬, 복있는사람.

헨리 나우웬! 기도는 그의 신앙 여정에 성장의 싹이었다. 하나님과 기도를 통한 내적연합은 그에게 역동과 도전과 위안이 되었다.

 

36. 정관정요(政觀貞要)/ 오긍, 글항아리.

저자 오긍은 당 중종과 현종 때를 걸쳐 30년동안 관직 생활을 했다. 제국을 통치한 제왕들의 통치 철학에서 리더십을 배운다. 그중에서도 “정관의치”라는 태평성대를 이룬 당 태종 시기의 일을 담고 있다.

 

37. 1억원대 집짓기 워너비 하우스/ 이세정, 주택문화사.

마당있는 집을 꿈꾸되 1억원의 예산으로 집을 지으려는 사람에게 건축비와 자재 내역, 건축의 순서 설계에 대한 상세한 안내서이며 17집의 상세한 사진과 도면이 나온다.

 

38. 두려움을 떠나 사랑의 집으로(Lifesigns)/ 헨리 나우웬, 포이에마.

“친밀함”“풍성함” 그리고 “희열”은 하나님의 선물이자 삶으로 드러날 표징이다.

 

39. 가난하게도 마옵시고 부하게도 마옵소서(Neither poverty nor riches)/ 크레이그 블롬버그, IVP.

성경적이고 실제적인 돈과 소유의 신학.

 

40. 미안합니다, 고맙습니다/ 김경래, 홍성사.

한국 기드온 협회 운동, 사랑의 쌀 나누기 운동 등 한국교회의 숨은 일꾼, 김경래 장로의 삶을 통해 대한민국 현대사와 교회사의 굴곡의 역사를 되짚어본다.

 

41. (조이 도우슨의)하나됨/ 조이 도우슨, 예수전도단.

우리는 모든 것이 깨어지고 분열된 시대를 살고 있다. 교회 공동체가 갈라지고 분리되어 있다. 어떻게 할 것인가?

 

42. 하나님의 Yes(The Divine Yes)/ 스탠리 존스, 규장.

주님께 평생 순종했던 그가 뇌졸중으로 병상에서 죽어갔다...

“일어나라” 하나님의 말씀에 그는

“예스”로 대답하고 일어났다. 그의 하나님 예스!

 

43. 청년, 창업에 미치다/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북퀘스트.

앞서간 청년 CEO들의 고민과 열정, 노하우가 담긴 책.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자 21인의 무한도전 창업 분투기.

 

44. 명작 스캔들 II(Pourquoi ces chefs-d'oeuvre sont-ils des chefs-d'oeuvre?)/ 장 피에르 윈터, 이숲.

명작은 왜 명작일까?

 

45. 주와 함께 달려가리이다(Run with the horses; The Quest for life at its best)/ 유진 피터슨, IVP.

"네가 사람과 달리기를 해도 피곤하면 어떻게 말과 달리기를 하겠느냐”(렘 12:5)

 

46. 노자/ 노자, 글항아리.

초나라에 태어나 주나라의 장서를 관리한 충신이었으며 도가의 시조이다. 버려서 얻고 비워서 채우다.

 

47. 손자병법/ 손자, 글항아리.

제나라 사람. 이 책은 국지적인 전투의 작전서가 아니고 국가경영의 요지, 승패의 기미, 인사의 성패 등에 이르는 내용을 종합적으로 압축한 고전이다.

 

48. 한국 현대사/ 서중석, 웅진씽크빅.

1945년 후에 한국현대사의 생생한 이력서.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 현대사이다.

 

49. 후쿠시마에 남겨진 동물들/ 오오타 야스스케, 책공장과 더불어.

후쿠시마 원전 난민 15만명도 돌아갈 날을 기다리고 있다. 다큐멘터리 사진작가가 기록한 후쿠시마 동물들... 익사하고 굶어죽고, 상처 뿐으로 죽어간다.

 

50. 악마의 섬 뿔로 이야기/ 김성제, 우리들.

눈물과 감동의 필리핀 선교현장.

 

51. 읽기 혁명(The Power of Reading)/ 스티븐 크라센, 르네상스.

책을 많이 읽는 아이들이 문법도 잘하고 토플 점수도 높다.

“읽기는 언어를 배우는 유일한 방법이다.”

 

52. 그 노래는 어디서 왔을까/ 공선옥, 창비.

 

53. 내가 사랑하는 교회에게(What Christ think of the church)/ 존 스토트, 포이에마.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성직자인 존 스토트 박사는 소아시아 일곱교회에 보내는 주님의 편지를 소개한다. 주님께서 생각하시는 교회의 본 모습은 무엇일까? 우리 교회들의 참모습은?

 

54. 슬로우 뉴스(Slow News; A manifesto for the critical news consumer)/ 피터 로퍼, 생각과 사람들.

우리가 알아야하는 뉴스는 무엇인가? 그리고 언제 그것을 알게 되길 바라나?

 

55. 주말(Das Wochenende)/ 베른하르트 슐링크, 시공사.

 

56. 어머니의 뜨거운 눈물/ 김위식, 쿰란출판사.

복음이 죽어가는 유럽 교회들과 장로교의 본산지 영국 스코틀랜드 선교를 한국교회가 왜 도와야하는지 그 이유를 이 책을 통해 잘 설명해준다.

 

57. 성찬이란 무엇인가(The Meal Jesus gave us)/ 톰 라이트, IVP.

성찬의식에 참여는 하면서도 그 의미와 그 중요성은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이 책은 성찬이 담은 핵심적 진리를 쉬운말로 풀이해주고 있다.

 

58. 어머니는 언제나 당신만 바라봅니다/ 홍종화, 시타델.

“아버지가 없는 가운데서도 나를 지탱해주었고, 순탄치 못했던 내 청소년기에 희망과 꿈의 나무를 심어주었으며 언제나 올바른 길로 인도해주셨다.” -오바마-

서포 김만중의 어머니 해평 윤씨에게 배우는 위대한 모정.

 

59. 라이프 싸인(Life signs)/ 헨리 나우웬, 아침영성지도연구원.

이 책에서 영적인 이동(두려움의 집으로부터 나와 사랑의 집으로 들어가는 이동)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60. 구글 완전 활용법/ 강재욱 등저, 이지스퍼블리싱.

업무능력 200% 향상시리즈. 업무의 차원이 달라지는 프로페셔널의 세계. 크롬, 구글검색, G메일, 구글 캘린더, 구글 어스, 구글 토크, 구글 드라이브, 구글 앱스, 구글 플러스, 피카사, 유투브. 에드워즈 & 애드 센스.

 

61. 떠남/ 이용규, 규장.

하버드 대학교 박사학위(중동지역학 및 역사학)를 받고 그는 모든 것 “내려놓고” 몽골로 건너가 8년동안 그곳에서 사역했다. 다시 이용규 선교사는 “떠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인도네시아로 떠났다. 인도네시아 교육선교 및 자카르타 국제대학 설립을 위해 주님께 순종하고있다.

 

62. 명심보감/ 법립본, 글항아리.

중국의 다양한 고전(시경, 성리서 등)과 널리 알려진 인물들의 언행을 중심으로 엮기워진 주옥같은 문장을 접할 수 있다. 시공을 초월한 인간관계론의 성전이다.

 

63. 로봇 다빈치, 꿈을 설계하다/ 데니스 홍(홍원서), 샘터.

로봇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세계를 놀라게한 데니스 홍! 그는 이렇게 말했다. “ 나는 결코 천재가 아니다. 나는 내꿈을 설계 했을 뿐이다.”

64. 조선족의 문화를 찾아서/ 강위원, 역사공간.

구한말 생존의 기로에서 이주를 선택한 그들은 만주의 혹독한 추위와 풍토병에 시달렷으나 그들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옥토를 만들었다. 그들의 삶의 문화는?

 

65. 어깨는 날개입니다/ 백창희, 메디마크.

저자가 만난 어깨 아픈 사람들! 알기 쉬운 어깨 치료이야기!

 

66. 그 가공할 힘; C. S. 루이스의 우주 3부작(That hideous strengh)/ C. S. 루이스, 홍성사.

선과 악을 다룬 기독교변증가 루이스의 판타지 소설이다. 1부는 침묵의 행성 밖에서, 2부는 페럴란드라, 3부가 그 가공할 힘이다.

 

67. (존 비비어의)회개(The voice of one crying; The prophetic ministry of these last days)/ 존 비비어, 순전한 나드.

 

68. (존 비비어의)끈질김(Relentless)/ 존 비비어, 두란노서원.

 

<span lang="EN-US" style="font-family: HY나무L; font-size: 12pt; mso-hansi-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맞춤메뉴

새가족
새가족
영유아유치
영유아유치
어린이
어린이
청소년
청소년
청년
청년
성인
성인
실버
실버
장애인
온라인지구

아름답고 거룩한 것으로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시편 96 :9

온라인 예배

부서 온라인 예배

온라인 모임 안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오늘은 7/15, 목요일 입니다.

TODAY

일정이 없습니다.

WEEKLY

일정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