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 구독

ic_info구독 사용방법

해당 카테고리에 새로운 콘텐츠를 모아보기 원하시면 구독을 추가해주세요 마이페이지 > 내구독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ic_info

좋은 소식을 전하는 발걸음이여

로마서 10:13~15

김경진 목사

2025.04.27

btn_switch

로마서 10:13~15

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14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15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2025년 4월 27일 주일 구역(가정) 예배자료 

“좋은 소식을 전하는 발걸음이여!” (롬10:13~15)

(1)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합니다. 

(2) 찬송가 171장, 503장을 부릅니다. 

(3) 구역식구(가족) 중 한 분이 기도합니다.  

(4) 본문을 읽고 나눕니다. 

(5)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6) 마무리기도와 주기도로 마칩니다.

<생각하기>

  1. 좋은 병원이나 의사선생님을 알고 계신가요? 치료받았던 경험이 있다면 나누어봅니다.

<설교의 요약>

  병원을 찾을 때, 먼저 치료받은 사람들로부터 좋은 병원을 소개받으면 그 소식은 좋은 소식입니다. 그 말을 신뢰하고 결단하여 병원을 찾아간 사람은 나음을 얻습니다. 누군가 문을 두드리며 불이 났다고 합니다. 그 때는 우선 그 말을 믿고 대피해야 합니다. 지혜 혹은 이성이 작동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즉각적인 믿음과 결단이 생명을 구합니다.

  사도바울은 세상이 자신의 지혜로는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고전1:20~21) 하였습니다. 지혜로 구원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십니다.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께서 좋은 소식을 전파하게 하시고, 그것을 믿고 받아들임으로 얻게 됩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선포로부터 시작됩니다.

  오늘 본문에서도 누군가가 전해준 좋은 소식을 듣고, 받아들이고 믿음으로 구원에 이르게 되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복음은 부활절 아침, 천사의 선언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마28:5~6) 그리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제자들로부터 복음이 전파됩니다.(고전15:3~8) 부활의 증언이 복음이 된 것은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신 분의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예수 안에 생명이 있고 구원이 있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믿는 사람들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장애인 주일입니다. 장애를 가지고 태어나 살아가는 이들에게도 부활 소식은 복음입니다. 죽음의 문제, 삶의 어떠한 문제라 할지라도 이 복음을 믿고 받아들인 사람들은 구원을 얻습니다. 140년 전 제물포에 언더우드와 아펜젤러 선교사님들이 들어와 복음을 전했습니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그들의 발걸음은 진정 아름다웠습니다. 그렇게 복음을 받아든 우리나라는 하나님을 예배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부활절 두 번째 주일, 이 땅에 복음을 들고 찾아온 선교사님들을 기억하면서, 우리 또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힘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사52:7) 죽어가는 영혼을 살리는 주님의 제자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나누기>

  1. 전도를 받거나, 전도를 했던 경험을 나누어 봅니다. 복음을 들은 사람들의 반응과 구원의 경험을 나누어 봅니다.

<마무리 기도>

  사랑의 하나님, 죽어가는 이 땅에 복음의 씨앗을 심어 주시고, 이 땅을 생명의 땅으로 바꾸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복음을 들고 들어와 희생한 수많은 선교사님들을 기억합니다. 그들의 발걸음이 참으로 귀하고, 아름답습니다. 우리에게 복음을 선물로 주셔서,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신 하나님, 우리도 또한 구원하는 일에 복음의 일꾼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으로 부활의 기쁨을 만끽하는 우리의 오늘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nnection Card

- -